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권 최초 반려동물문화센터, 순천서 개관

반려동물친화도시 문화 정착 및 실현

등록일 2023년08월06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    뉴시스

 

 

전남 순천시가 '반려동물 친화 도시 일류 순천'을 선언하고 시민과 동물이 더불어 올바른 반려 문화 조성을 위해 건립한 반려동물 문화센터(반려 유기 동물 공공진료소)를 문을 열어 가동에 들어갔다..

6일 순천시에 따르면 역전길에 자리 잡은 반려동물 문화센터는 부지 3104㎡, 건축 전체면적 2689㎡의 지상 4층 건물로 2021년 3월 착공해 2년 2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5월 준공했다.

반려동물화센터는 그동안 집기 비치 및 동물보호 시설 등 개관시설을 마치고 개관식과 함께 문을 열었다.

주요시설은 반려 유기 동물 공공진료소와 반려동물 실내 놀이터, 체험학습실(기초 미용, 간식 만들기 등 실습 교육), 교육실, 영상교육실, 입양상담실과 시민 휴식 공간을 갖췄다.. 반려동물 실내 놀이터는 대형견 놀이실과 중소형견 놀이실을 구분하는 등 반려견 친화를 위한 구조로 구성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반려인으로서 반려견을 데리고 갈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것이 안타까워 반려동물과 마음 놓고 뛰놀고 동반 입장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며 "야외 부지 공간을 확충해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야외놀이터를 조성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하는 펫티켓 문화를 정착해 모두가 살고 싶어 할 만한 생태 경제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반려유기동물공공진료현판식    뉴시스

 

 

반려동물 문화센터 개관식은 노관규 순천시장과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김성홍 청암대학교 총장, 이성기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지역주민과 반려인들이 참여했다.

개관 특별행사로 풍덕초등학교의 너른들 합창단의 동물을 주제로 한 동요 합창과 유기동물 입양문화에 함께 하자는 뜻의 '슬로건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