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도 "다양한 형태 가족과 더불어 살 때"…공동체 의식 확산

13일 해남서 '가정의 달 기념식'…15명 유공 표창

등록일 2023년05월14일 0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앞줄 가운데)가 23일 해남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3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내빈들과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한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05.13.   뉴시스

 

 

전남도는 13일 해남문화예술체육관에서 '2023년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열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확산했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동행,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전남도가 주최하고 해남군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렸다.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와 시·군 가족센터 관계자, 해남군민, 도내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기념식에서 가족가치 확산과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과 민간인 유공자 15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23일 해남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3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3.05.13.   뉴시스

 

 

시·군 가족센터는 백옥팔찌 만들기, 꽃누르미(압화) 카드 만들기, 전통차 시음·다식 시식 등 다양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문금주 부지사는 기념사에서 "다양성의 시대에 가족 형태도 많은 변화가 있고, 결혼, 혈연으로 맺어진 전통적 가족 모습을 넘어 정서적 교류와 신뢰로 다져진 새로운 가족 모습도 생겨났다"며 "전남도는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맞춤형 행복시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고 '더 행복한 전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