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 요리조리코디사업단 발대식

15일 오전, 타운 홍보관에서 ‘요리조리코디사업단’ 발대식을 갖고 파견 조리사 20여명의 직무교육을 실시

등록일 2023년03월17일 1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 요리조리코디사업단 발대식 성료

 

 

▢ 광주복지연구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주경님)은 15일 오전, 타운 홍보관에서 ‘요리조리코디사업단’ 발대식을 갖고 파견 조리사 20여명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올해로 3년차를 맞은‘요리조리코디사업단’은 고용노동부 국비와 광주시비 등 3억4천여만원의 공모금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이다.

 

▢‘요리조리코디사업단’은 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아동·장애인복지시설에 50대에서 60대의 전문 조리사를 파견해 음식의 식재료 다듬기부터 조리, 뒤처리까지 일체를 책임지며 아동 영양상태 개선은 물론 사회적지지까지 제공하는 맞춤형복지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특히 올해는 사업의 확장과 효과성 강화를 위해 사업단 참여조건을 완화하고 수요처인 참여기관을 대폭 변경했다.

 

▢ 최종 선정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23개소 중 서비스 욕구조사를 포함한 사전 수요조사를 강화한 결과 신규 5개소가 추가됐으며, 자격요건을 갖춘 장애 활동 당사자 2명을 포함하면서 사업단을 새롭게 꾸렸다.

 

▢ 발대식에 참여한 김모씨(69세)씨는“제한된 예산과 열악한 환경으로 도움이 필요한 장애 아동들에게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누며 매일 맛있는 음식을 선물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감사와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빛고을요리조리코디사업단은 조리사를 파견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최초의 모델로, 지난해 고용노동부 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분야 지역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사업 확장과 서비스 질 향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