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양시보건소, ‘찾아가는 손상 예방교육’ 마무리

- 장애의 80%는 후천적으로 발생, 이것만은 꼭 지켜요 -

등록일 2022년10월21일 11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보건소, ‘찾아가는 손상 예방교육’ 마무리-도시보건지소(세풍초병설유치원 교육 사진)

 

 

 


                                   광양시보건소, ‘찾아가는 손상 예방교육’ 마무리-도시보건지소(손상예방 5계명)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6~10월 지역 내 어린이집과 병설유치원의 아동을 대상으로 국립재활원과 연계해 총 20회의 ‘손상 예방교육’을 마무리했다.

 

전국 등록 장애인 수는 약 264만 명이며 2020년 장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80%가 후천적 원인에 의한 발생으로 누구나 장애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광양시보건소는 질환이나 사고로 인한 장애 발생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매년 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양시의 ‘손상 예방교육’은 사고로 뇌 손상 및 척수손상을 입은 장애인 강사의 사례 중심 교육을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유아, 초등학생 시기에 실시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태도와 습관을 기르도록 하며 손상 예방 5계명, 생활 속 사고 발생 예방법 교육으로 신체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다.

 

박혜정 도시보건지소장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생각을 갖고 부주의한 사고로 인해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이 남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