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김건희 "피카소 본국 스페인서 K-컬쳐 활성화…모두가 애국자"

金, 주스페인 한국문화원 방문…첫 단독 공식 일정 "문화원 직원의 '韓 자부심' 잘 느낄 수 있다" 격려 문화원 전시품·체험 프로그램 등 관심 있게 둘러봐

등록일 2022년06월29일 04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마드리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방문해 K-패션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2022.06.29.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는 28일(현지시간)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작은 하운드체크 무늬 투피스와 같은 무늬의 구두를 신은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한국문화원을 찾았다. 이날 일정은 윤 대통령 취임 후 김 여사의 첫 공식 단독 일정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김 여사는 문화원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스페인은 벨라스케스 고향이자 현대미술 창시자 중 하나인 피카소의 본국으로 아주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다"며 "스페인 안에서 현재 K-컬쳐가 또는 K-문화가, K-요리가 활성화되고 있는데 이 모든 건 11년째가 된 한국문화원의 노력 덕분"이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작은 이 (문화원) 안에 한국을 다 보여줄 수 있는 거다"며 "여기 계신 분들이 얼마만큼 한국을 더 홍보하고 알리는 데 자부심을 갖는지를 제가 잘 느낄 수가 있다"고 문화원을 둘러본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직원들은 '스페인의 작은 도시에서도 한류 행사 요청이 올 정도로 한국의 건축, 영화, 음악, 언어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현지의 분위기를 김 여사에 전했다.

이에 김 여사는 "안토니오 가우디를 배출한 국가에서 우리 건축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모두 여러분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여러분 모두가 애국자"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마드리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2.06.29.    뉴시스

 

 

김 여사는 직원들과 간담회에 앞서 한국문화원의 전시 물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둘러봤다.

현재 한국문화원은 1층에 '전통이 새로움을 입다'라는 주제로 한국 전통 의복을 재해석한 옷들을 전시 중이다. 오지훈 주스페인한국문화원장은 김 여사에 전시된 의상을 소개하며 "가장 한국적인 의상을 전시하자고 해서 한복의 느낌을 가진 의상들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특히 인견으로 만든 작품을 관심 있게 관찰하며 "한국 의류 소재의 가치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의 문화는 크리에티브하게 확장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김 여사는 한복을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둘러보며 "스페인 현지 분들이 많이 오나요?"라고 물었고 오 원장은 "육백명 정도"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어 2층에서 김 여사는 유아용 한복과 한국식 돌잡이 문화를 설명한 전시물품, 공예방과 한글학당 등을 살펴봤다. 그는 스페인 현지 수강생들이 만든 한지로 만든 함, 인형, 신발 등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 "잘 만들었다"라고 웃으며 말하기도 했다.

한글학당에서는 학당의 선생님들이 김 여사를 맞았다. 한글학당 선생님은 "K-팝을 (스페인 사람들이) 좋아해서 K-팝을 예문으로 들어가며 문법을 가르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도 "K-팝 좋아하는 분들이 많죠"라고 말을 이어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김 여사의 방문은 2011년 주스페인 한국문화원이 개원한 이래 대통령 부인의 첫 방문이었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이날 약 40분간 한국문화원에서 머물렀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마드리드 주스페인한국문화원을 방문해 K-패션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2022.06.29.     뉴시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