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국힘 광주시장 후보 가시화 임박…전 의원 고사에 제3인물 부각

`윤석열맨' 주기환 대통령직인수위 전문위원 급부상…이번주내 결정

등록일 2022년04월04일 23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 로고        뉴시스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출마선언으로 국민의힘 전남지사 후보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광주시장 후보도 이번 주 내 가시화될 전망이다.

4일 광주지역 정가에 따르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2일 광주에서 광주시장 후보 공천을 두고 "시장 후보로 두 분을 접촉했는데, 한 분은 고사하고 한 분은 계속 접촉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놓고 그동안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는 김경진 송기석 전 국회의원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지만, 확인되지 않고 있다.

두 전직 의원의 고사 분위기속에, 최근 새롭고도 의외의 인물이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인공은 주기환 전 광주지검 수사과장으로 일했던 호남대 경찰학과 초빙교수로 현재 윤석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전문위원에 발탁돼 활약하고 있다.

주 위원은 윤석열 당선인이 광주지검 특수부 검사로 있을 당시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윤 당선인이 지휘하는 주요 수사팀에 합류하면서 관계를 돈독히 했다.

윤 당선인이 평소 광주를 찾을 때면 허심탄회하게 술잔을 기울일 정도로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주 위원은  공식 선거캠프에는 합류하지 않았지만 지역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포럼을 꾸려 윤석열 대통령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