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동훈, '탈당 예고' 이준석 회동에 "특정한 분 전제 계획 없어"

"다양한 생각 가진 많은 분 만나고 경청할 것" "경험 안 중요한 것처럼 했는데 경험은 중요"

등록일 2023년12월27일 02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도착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3.12.26.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탈당을 예고한 이준석 전 대표와 회동 계획에 대해 "그렇지만 특정한 분들을 전제로 해서 계획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취임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전 대표의 탈당을 만류하기 위해 연락하거나 따로 만날 계획이 있나'라는 질문에 "우리 당은 자유 민주주의 정당이고 다양한 생각을 가진 많은 분들이 모일수록 강해진다"며 "앞으로 취임하면 다양한 생각을 가진 많은 분들을 진영과 상관없이 만나고 경청할 것"이라고 원론적인 입장을 보였다.

이어 "제가 얼마전에 경험이 부족한 것과 관련해서 경험이 안 중요한 것처럼 말했는데 경험은 중요하다"며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에 제가 경청하면서 잘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도 "우리 국민의힘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선의만 있다면 다양한 생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되도록 많이 모일 때 비로소 강해지고 유능해지고 그래서 국민 삶이 나아지게 할 수 있는 정당"이라며 "다양한 생각을 가진, 국민께 헌신할 신뢰할 수 있는, 실력있는 분들을 국민께서 선택하게 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전 대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께 국민의힘 탈당 및 신당 창당을 선언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비대위원장으로 공식 임명된 다음날부터 전직 당대표 탈당이라는 과제를 안게 됐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