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드라마 프로젝트 'O'PENing' 중 '썸머, 러브머신 블루스' 고수. 2023.07.16. 뉴시스
고수와 아린이 이상한 과외를 시작한다.
16일 오후 10시40분 첫 방송하는 '썸머, 러브머신 블루스'(연출 윤혜렴/극본 이충한)는 tvN X TVING 드라마 공동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 2023'(기획 CJ ENM/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의 첫 번째 작품이다.
고시 낭인 출신의 나이수(고수 분)와 재수생 여드림(아린 분)의 본격 과외-알바 등가교환 로드 무비를 그린다.
나이수는 장장 10년 동안 사법고시 시험에 매달렸지만 돌아온 것은 낙오자라는 꼬리표였다. 성인용품 쇼핑몰을 운영하며 세상과의 소통을 단절한 나이수 앞에 그보다 더 이상한 영혼, 여드림이 나타난다. 희망을 잃은 재수생 여드림 눈에는 명문대에 입학했으면서 졸업은 하지 못했다는 나이수가 가장 이상해 보일 뿐이다.
명문대 입학만이 무너진 자신이 재기할 수 있는 길이라고 믿고 있는 여드림은 '아무튼 명문대생' 나이수에게 수학 과외를 부탁한다. 여드림의 간곡한 요청을 무시할 수 없던 나이수는 그날부로 여드림에게 족집게 과외 수업을 진행한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란 없다는 듯 나이수는 여드림에게 신박한 과외비를 청구한다. 다름 아닌 수업이 끝나면 모든 걸 내려놓고 춤을 추자는 것. 두 사람은 무아지경 춤판을 벌인다.
제작진은 "마음의 문을 닫은 은둔형 외톨이 나이수, 명문대에 입학해 성공해야 하는 여드림은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블루스를 추며 시청자들에게 작은 위로를 보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