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대통령실, 이재명 尹대화 요청에 "내년 예산안 논의 우선"

"야당과 국정현안 논의 언제든 열린 자세" "예산안에 안전, 민생, 회복 모두 들어있어"

등록일 2022년10월29일 06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재명 부대변인이 28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 제1회 전원회의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초청 오찬 간담회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10.28.

 

 

대통령실은 2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여야정 국민안전대책회의'와 윤석열 대통령과 대화를 제안한데 대해 "예산안을 두고 여야정이 긴밀하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논의하는 것이 더 우선"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야당과 다양한 국정현안을 놓고 대화하고 협력하고 머리를 맞대는 일은 늘 필요하고 언제든 열린자세로 임하겠다"면서도 이 대표의 제안에 이같이 선을 그었다.

이 관계자는 "이 대표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여야정 국민안전대책회의라는 것을 제안한 걸 언론보도를 통해 봤다"며 "국민안전은 가장 중요한 가치이고 윤 대통령께서도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라는 걸 여러 번 강조한 바 있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 안전, 민생, 경제회복, 서민들의 희망, 꿈 등이 모두 담겨있는 게 내년도 예산안"이라며 "그런 점에서 정부 예산안을 두고 얼마나 여야정이 아주 긴밀하고 꼼꼼하게 살펴보고 논의하는 것 등이 더 우선이 아닌가 한다"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