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북구, 산책하기 좋은 가을철 맞아 ‘맨발 걷기 데이’ 개최

오는 11일 ‘광주 시민의 숲 맨발 산책로 1.2㎞ 구간’ 왕복 도보 프로그램 운영 행사 웹 포스터 QR코드 통해 사전 신청 또는 행사 당일 현장 참가 신청접수도 가능

등록일 2024년10월09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41009 맨발 걷기 데이 행사 웹 포스터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산책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오는 11일 광주 시민의 숲에서 ‘북구민 다 함께 맨발 걷기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맨발 걷기는 각종 매체를 통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알려지며 각광을 받기 시작한 운동으로 이번 행사는 맨발 걷기 기회를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다양한 걷기 운동에 대한 흥미 유도와 함께 지역민 건강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협력해 추진되는 이번 맨발 걷기 대회는 지역주민과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북구가 광주 시민의 숲에 조성해 놓은 ‘맨발 산책로 1.2㎞ 구간’을 참석자들이 함께 왕복으로 걷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웹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주민을 위해 행사 당일 현장 참가 신청접수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최근 맨발 걷기 열풍과 늘어나는 주민 수요에 대응하고자 우리 구는 이번 행사와 같은 건강 프로그램과 함께 맨발 걷기 인프라를 적극 확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시책 발굴․운영과 인프라 확충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지난 2023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맨발 산책로 조성에 본격 돌입하여 현재까지 ▲첨단 시민의 숲 ▲한새봉 ▲운암산 ▲각화체육공원 ▲바느실어린이공원 ▲문화근린공원 ▲용봉초록습지 ▲매곡동 인재개발원 ▲시화문화마을 ▲산동교 하부 ▲동림동 푸른마을 4단지 뒤편 ▲용봉동 대주 1차 뒤편 등 주민들이 산책을 위해 즐겨 찾는 ‘12곳’에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흙길을 조성하였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협약을 맺고 ‘맨발 산책로 활성화 및 안전한 관리’, ‘올바른 걷기 문화 확산’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해 나가고 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