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김영록 지사, 코로나19 백신 접종 참여 강조

- 최근 빠른 확산세 따라 도민 호소문 통해 방역수칙 준수 당부 -

등록일 2024년08월20일 08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KP.3)가 급격히 확산함에 따른 20일 도민 호소문을 발표, 방역 수칙 준수와 10월부터 시작되는 도민 백신 접종 참여를 강조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KP.3 변이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높고 면역 회피성을 보유했으며, 빠른 확산세는 전남지역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로 전남지역 병원급 112개소를 자체 감시한 결과, 8월 1주 대비 2주 차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배 이상 크게 늘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KP.3 변이 바이러스가 독감 수준의 낮은 치명률을 보이고 있으나, 고령층과 기저질환이 있으면 치명적일 수 있어 확산을 막기 위해 바이러스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감염 취약시설인 요양병원, 요양원 등의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지역 의료기관 52개소를 감염병 관리기관으로 지정, 코로나19 확진자가 필요 시 언제라도 입원할 수 있도록 454개의 병상(음압병상 69·일반격리병상 385)을 확보했다.

 

또한 확진자 급증으로 응급실 과밀화 방지를 위해 경증 환자는 동네 병·의원이나 지역 응급의료기관에서 치료하도록 유도하고 병원 방문이 어려우면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동네 의원이나 보건기관을 이용토록 홍보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정부와 도의 방역 대응만으로는 재유행을 막는 데 한계가 있다”며 “도민들께선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주요 생활 방역수칙은 ▲실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마스크 착용 ▲1일 3회 이상 실내 환기 및 1일 1회 이상 주기적 소독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 가리기 ▲30초 이상 손 씻기 ▲사적 모임 최소화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생 시 병원 진료 후 집에 머무르기 등이다.

 

이밖에 김영록 지사는 “10월부터 보건기관과 650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독감과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동시에 시행할 계획”이라며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저질환자, 면역력이 약한 도민들께서는 빠짐없이 접종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해 중앙부처에 마스크 착용 등에 관한 의료기관 관리 치침을 강화하고, 먹는 치료제 처방대상 기준을 60세에서 65세 이상으로 상향하도록 건의했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KP.3) 확산에 따른

도 민 호 소 문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KP.3)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역시 병원급 112개소 자체 감시 결과, 코로나 확진자 수가 8월 첫째 주에 대비해 둘째 주에 2배 이상 크게 늘었습니다.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가 비록 독감 수준으로 위험도가 낮다고는 하지만 고령층과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에 전라남도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바이러스 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염 취약시설인 요양병원, 요양원 등의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도내 의료기관 52개소를 감염병 관리기관으로 지정하고, 코로나 확진자가 필요하면 언제든 입원할 수 있도록 454개의 병상(음압병상 69, 일반격리병상 385)도 확보하였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 의심 증상이 나타날 경우 주간에는 가까운 동네 병·의원을, 야간에는 지역 응급의료기관을 이용해 주시고, 방문이 여의치 않을 때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동네의원 또는 보건기관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나와 이웃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다음과 같이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첫째,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합시다.

 

둘째, 1일 3회(회당 10분) 이상 실내 환기를 해주시고, 외부 접촉이 많은 장소는 1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소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자주 씻고,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입을 가려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생 시 병원 진료 후 집에 머물러 주시고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10월부터 도내 보건기관과 650개 위탁의료기관에서 독감과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동시에 시행할 예정입니다.
 

65세 이상 어르신과 기저질환자, 면역력이 약한 도민들께서는 빠짐없이 접종받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협조 덕분에 지난 3년여의 고통스러운 팬데믹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확산 역시 도민 여러분과 함께 무사히 막아낼 수 있도록, 전라남도의 방역정책에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8. 20.

전라남도지사 김 영 록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