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도, 19일부터 7개 분야별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 김영록 지사, 사업설명회서 “새 도약 기대…경험 공유” 당부 -

등록일 2024년08월10일 16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관광호텔에서 열린 ‘2024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사업설명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관광호텔에서 열린 ‘2024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사업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9일부터 10월까지 7개 분야별 105명의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를 진행키로 한 가운데, 1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선 지난해 진행된 연수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시행될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 내용을 소개한 후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연수 참여자와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성공적 연수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는 지역경제 버팀목인 산업역군의 국제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5개 분야인 농업, 어업, 신산업, 제조업, 문화관광 이외에 산림원예, 스포츠 분야를 신설해 7개 분야 각 15명씩 총 105명이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깜짝 방문해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이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김영록 지사는 “산업인재 글로벌 현장연수가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연수를 통해 얻은 경험과 성과를 주변에 널리 공유해달라”고 당부했다.

 

연수단은 오는 19일부터 10월까지 기간 중 6박 8일 동안 어업, 문화, 산림원예, 농축업, 신산업, 제조업, 스포츠 등 산업 분야별로 선진 강국을 방문한다. 일정에 따라 분야별로 6개 이상 기관을 방문하고 글로벌 박람회에도 참석해 글로벌 스탠다드를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예정이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