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교육청, 전남대와 함께 일본어 교사 전문가과정 직무연수 추진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일 전남대학교와 협의회를 갖고 시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추진 중인 ‘2024 글로벌역량강화 일본어교사 전문가과정 직무연수(이하 일본어교사 직무연수)’를 함께

등록일 2024년03월29일 2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최홍진 교장의 발표 시간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교직원 소개 시간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일 전남대학교와 협의회를 갖고 시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서 추진 중인 ‘2024 글로벌역량강화 일본어교사 전문가과정 직무연수(이하 일본어교사 직무연수)’를 함께 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협의회는 일본어교사 직무연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마련됐다. 일본어교사 직무연수는 의사소통 중심 일본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창의융합교육원이 개설 준비 중인 교원 대상 연수이다. 특히 광산구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에 따라 교원의 글로벌 연수 운영 필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국내·외 혼합형으로 운영하는 첫 일본어 연수라는 데 의미가 있다.

 

전남대와 협약에 따라 시교육청에서 파견된 전남대 교육협력관실이 연결고리가 돼 창의융합교육원 외국어 교육부와 전남대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의 업무 담당자들이 자리를 같이해 협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앞으로 진행될 일본어교사 직무연수를 전남대 사범대 교육연수원과 함께하고 앞으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 전남대와 협력을 통해 일본어 교사의 역량을 키워나가겠다”며 “앞으로 여러 기관과 협력해 교육적 역량을 끌어 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교육협력관은 광주시교육청-전남대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해 3월 입학본부에 설치됐다. ▲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체험프로그램 <꿈꾸는 공작소> ▲ 2024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운영 ▲ 글로컬 대학 30 지정 협조 ▲ 국립대학 육성사업(소규모학교 졸업앨범, Eagle-eye) 등 양 기관의 협력사업 추진에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