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지역 소상공인들, 챗봇 상담서비스 받는다…"맞춤정보 제공"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중소기업 등 디지털 전환 지원"

등록일 2024년03월17일 10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사진=광주시 제공)    뉴시스

 

 

광주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서비스를 지원하고 '광주형 브랜드 밀키트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챗봇 상담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챗봇 상담 서비스는 기업지원시스템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24시간 민원 응대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 지역경제 회복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지난해보다 150억원 증가한 2650억원을 확보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운전자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 온라인 입점, 바로요리세트(밀키트) 상품화 개발을 추진하고 공공배달앱도 지원한다.

공공배달앱은 민간앱보다 낮은 중개수수료(2%)를 적용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광주형일자리 창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안전한 일터 조성, 일자리 취업 상담·알선 등 지역 일자리 개선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은 지난해 7월 공공기관 구조혁신을 통해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광주상생일자리재단이 통합, 출범한 공공기관이다.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법정관리 피해신고센터를 광주시기업지원시스템에 개설해 근로자의 피해 최소화에 기여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