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붉은악마 "태국 2연전 보이콧 없이 선수들 응원"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서 태국과 경기

등록일 2024년03월14일 0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4일 오후 울산 남구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콜롬비아의 경기 시작 전, 붉은악마 응원단이 대형태극기 응원을 하고 있다. 2023.03.24.

 

 

국가대표 서포터즈 '붉은악마'가 보이콧 없이 3월 A매치에 나서는 태극전사들을 응원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붉은악마는 1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붉은악마의 본질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것이다. 그 본질을 벗어나는 순간 존재의 이유는 없어지게 된다"며 관련 내용을 전했다.

최근 우승을 기대했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부진,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충돌 등 팀 관리 능력 부재 등의 이유로 대한축구협회를 향한 비판 목소리가 커졌다.

이에 온라인을 중심으로 3월 A매치 첫 번째 일정인 태국과의 경기에 보이콧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하지만 붉은악마는 "이번 사태는 축구협회의 잘못으로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이 응원을 받지 못할 이유는 없다"며 "다가오는 태국과의 2연전은 보이콧 없이 선수들에게 더 큰 목소리로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3월 A매치는 경질된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전 감독을 대신해 황선홍 올림픽 대표팀 감독이 임시 사령탑으로 팀을 이끈다.

오는 2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3차전을 치른다.

이후 태국으로 넘어가 26일 오후 9시30분 원정으로 4차전을 소화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태국과의 2연전 첫 번째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은 휠체어석과 스카이펍을 제외하고 전석 매진됐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