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여수시,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설 명절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구매한도액 100만원으로 상향

등록일 2024년02월01일 20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여수시 섬섬여수페이 카드형 상품권     뉴시스

 

 

전남 여수시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이 설맞이 특별할인 판매된다. 또 월별 구매한도도 100만 원으로 상향됐다.

1일 여수시에 따르면 서민경제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총 70억 원의 여수사랑상품권을 발행해 2월 한 달간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권 판매량이 많아 조기 소진 시 할인은 종료된다.

시는 ▲카드형 상품권 할인율은 기존 10%에서 15%로 상향 ▲월별 1인당 할인 구매 한도는 지류와 카드를 통합해 100만 원 ▲지류는 50만 원으로 구매 제한 ▲보유한도는 100만 원까지로 조정된다.

부정 유통에 취약하고 관리 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되는 지류형 여수사랑 상품권은 기존 7% 할인으로 유지되며, 오는 3월에는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 월 최대 5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앱 또는 대행금융기관(71개소)를 방문해 구매할 수 있으며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고, 가맹점 조회는 'chak'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고물가로 서민경제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카드형 상품권 혜택을 늘렸다"면서 "앞으로도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시민들을 위해 상품권 발행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