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8만명 돌파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회원 8만명 돌파
▢ 국내 최대 규모의 노인여가복지시설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개원 15주년만에 회원 8만명을 돌파했다.
▢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김용덕)은 17일 오전,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연장에서 열린 타운 홀 미팅 행사에서 8만번째 회원을 축하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 이번 행사는 ▲갑진년 맞이 회원-직원간 새해인사를 시작으로 ▲8만번째 회원가입 축하식 ▲선배시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강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8만번째 회원이 된 이호순(74세·남구)씨에게 축하 선물과 꽃다발을 전달해 참석자들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 주인공 이호순 회원은“뜻밖의 8만번째 회원이 되어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게 되니 모두에게 그저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 건강하게 빛고을타운을 오랫동안 다니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 김용덕 본부장은“앞으로도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로 광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타운 홀미팅은 어르신들의 선배시민 가치 내재화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회원과 운영진과의 소통의 시간으로 매월 1회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김용덕 본부장이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선배시민’강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