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 불법현수막 집중단속…상시신고·무관용원칙 과태료

광주시가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현수막에 대해 집중 단속

등록일 2024년01월16일 2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북구청 광고물관리팀 직원들이 11일 북구 신용동 일대에서 무분별하게 걸려있는 아파트

                        분양 광고 불법 현수막을 수거하고 있다. (사진 = 광주 북구 제공) 2023.10.11.   뉴시스

 

 

광주시가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현수막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광주시는 시민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는 불법현수막을 단속하고 계도기간 없이 행정처분한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시는 평일·휴일 365정비, 시민 참여 수거보상제 등 다각적으로 정비활동을 펼쳤지만 현장 정비 위주의 단속으로는 불법현수막이 줄지 않아 앞으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계도기간 없이 과태료를 부과한다.

또 안전신문고앱을 통해 불법현수막을 접수받은 뒤 관할 구청에서 과태료 부과 후 신속하게 정비할 방침이다.

안전신문고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앱으로 '생활불편신고→유형선택→불법광고물→사진촬영→제출'하면 된다.

광주시 모든 공직자들도 출·퇴근시간대 불법현수막을 점검하고 신고할 계획이다.

옥외광고물법상 상업용 현수막은 지정게시대에만 게시할 수 있으며 도로변에 게시된 분양광고 등 상업용현수막은 불법이다.

위반할 경우 현수막 5㎡ 기준 한 장당 과태료 32만원, 재차 위반 때는 30%를 가산해 42만원이 부과된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불법현수막을 발견할 때마다 안전신문고앱으로 직접 신고하면 된다"며 "간부공무원을 포함한 전 직원이 안전신문고앱으로 신고해 일회성이 아닌 상시적으로 강력한 단속의지를 보여줘 불법현수막이 근절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