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도 불법광고물 클린존 효과 톡톡…5만6000건 정비

전남지역 일선 자치단체가 운영중인 불법광고물 금지구역 '클린존'이 톡톡한 효과를 발휘

등록일 2024년01월07일 23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 불법광고물 클린데이 캠페인. (사진=전남도 제공)      뉴시스

 

 

전남지역 일선 자치단체가 운영중인 불법광고물 금지구역 '클린존'이 톡톡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동안 22개 시·군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차로 23개 지점을 클린존으로 시범운영한 결과,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불법광고물 5만6154건을 정비했다. 월 평균 1만8700건, 단속지점별로 2400여 건이 수거된 셈이다.

 불법 정당현수막 설치 건수도 11% 가량 줄었다.

수거된 불법현수막 중 5만460자은 물고기 모양의 자루 등으로 재활용돼 현수막 소각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도 줄였다.

이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전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불법광고물 클린존, 현수막 재활용과 함께 민·관이 함께한 클린데이·클린위크 캠페인, 전국 장애인체전 대비 불법광고물 정비 등도 호평받았다.

박우육 도 문화융성국장은 "이번 수상은 22개 시·군과 주민 참여로 이뤄져 더욱 의미있다"며 "도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 조성을 위해 클린존 확대,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 등 옥외광고 분야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