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동훈, 대전현충원 참배…"대전, 우리에게 승리의 상징"

"동료시민들과 미래 만들겠다" 해병대 채 상병 참배 목소리도

등록일 2024년01월03일 01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오전 대전 동구 대전역에 도착, 지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4.01.02.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를 진행했다. 한 위원장의 대전 방문은 지난해 11월 21일 법무부 장관 시절 이후 42일만이다.

한 위원장과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박정하 수석대변인, 이장우 대전시당 등은 이날 오전 10시께 대전현충원 현충탑을 찾아 참배 후 묵념했다.

이날 현장에는 지지자와 유튜버 등 150여 명이 집결해 '한동훈 위원장님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동훈은 오직 국민 위하여' 등 현수막을 걸고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한 위원장은 현장에 도착해 지지자들에게 편지를 받고 악수하며 사진을 찍기도 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제공) 2024.01.01.    뉴시스

 

 

그는 참배 후 기자들을 만나 "많은 국민들이 알고 계시는데 대전은 우리에게는 승리의 상징이다"라며 "당연히 제가 먼저 와야 될 일이고 당 행사 가서 많은 말씀 드리겠다"고 말했다.

방명록에는 '선열들의 삶과 죽음을 배우고 동료 시민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작성했다.

한편 현장에는 정원철 해병대 예비역 전국연대 초대 집행위원장이 "한동훈 위원장님 채 일병 생일입니다. 참배하고 가달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그는 기자들을 만나 "오늘이 채 상병의 생일"이라며 "대전 현충원에 있다. 저희가 원래 특검법을 요구하고 하지만, 생일이니까 와서 참배해줄 수 없겠느냐 그게 다다"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1시께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전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대구 국립신암선열공원 참배 후 대구시당·경북도당 합동 신년인사회와 '2024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