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이준석, 창당발기인 200명 이상 서명…1월중순까지 창당 완료

최근까지 발기인 200명 이상 서명 받아 27일 탈당 발표 직후 창준위 설립 등록

등록일 2023년12월27일 02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에서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023.12.06.    뉴시스

 

 

오는 27일 탈당을 예고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최근 신당 창당에 필요한 창당 발기인 2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전 대표는 탈당 직후 신당 창당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6일 취재를 종합하면 이 전 대표는 최근 창준위 설립을 위한 발기인 200명 이상의 오프라인 서명을 받았다.

이 전 대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께 탈당 기자회견을 마친 뒤 바로 창준위 설립에 돌입하기로 했다. 또 내년 1월 초·중순까지 신속하게 창당을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여의도재건축조합'에서 "27일 창준위를 등록하고 온라인 당원가입 툴을 가동해 시도당별 1000명씩 5곳을 모아서 등록하면 기술적으로는 5일 정도면 할 수 있지만 너무 급한 것 같으니까 27일에 선언하면 열흘에서 15일 사이에 창당을 완성하는 결과를 내보면 어떨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시당 가입 대기 인원을 보면 3분의 1 정도가 당원 가입으로 이어지면 가능하다고 본다"며 "지금 당을 만들면 5개 이상 지역의 기반이 있어야 한다. 이준석 정도의 인지도를 가진 사람이 아니면 다 돈을 들이면서 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이 가벼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그런 기록을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 싶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탈당만 하고 창당은 안 할 것이냐고들 하시는데 탈당 즉시 창준위를 등록하려고 모든 서류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받아왔다. 바로 창준위 등록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