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홍준표 "TK 대폭 물갈이해야…있으나 마나 한 중진 필요 없어"

"공천만 받으면 당선된다 비아냥 들어" "TK는 보수 성지…의원다운 의원 뽑자"

등록일 2023년11월30일 0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20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대구경북신공항 투자설명회

                    기부대양여 합의각서 체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1.20.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29일 TK(대구·경북) 지역 국민의힘 의원들을 겨냥해 "다음 총선에는 대폭 물갈이해서 하루를 해도 국회의원다운 국회의원을 좀 뽑자"고 촉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TK를 보수의 성지라고들 한다"며 "거꾸로 말하면 우리 당 공천만 받으면 무조건 당선되는 곳이라는 비아냥을 듣는 곳"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재산형성 경위도 소명 못 하는 사람, 무늬만 국회의원인 무능한 사람,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존재감 제로인 사람, 비리에 연루돼 4년 내내 구설수에 찌든 사람, 이리저리 줄 찾아다니며 4년 보낸 사람, 지역 행사만 다니면서 지방의원 흉내나 내는 사람들이 보수의 성지에 가득하다"며 "TK 국회의원은 25명이나 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역의 기득권 카르텔들은 중진이 필요하다고 소리높여 물갈이를 반대하지만, 있으나 마나 한 중진이 무슨 필요가 있나"라며 "TK에서도 이젠 제대로 된 선량(選良)을 뽑을 때가 됐다"고 했다.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지난 27일 46명의 당협위원장에 대한 컷오프(공천배제)를 당에 권고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의원 112명 중 영남권이 50여 명으로, '총선 물갈이'가 이뤄지면 영남권 의원들이 주요 타깃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