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선배시민정책대회 성료
사진2)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선배시민정책대회 성료
▢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김용덕)은 16일 오후 2시, 공연장에서 선배시민 수행기관 10개소 기관장, 실무자 18개 사업단 소속 선배시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광주 선배시민 정책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선배시민이란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공동체와 후배시민을 돌보는 노인으로‘선배시민 정책대회’는 선배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내용 공유 뿐 아니라 복지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의 지원 정책들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이다.
▢ 이번 행사는 광주권역 선배시민자원봉사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선배시민의 역할과 책임강화를 골자로‘선배 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성과공유와 정책대회를 진행했다.
▢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문화예술캠프단이 식전공연으로‘부채춤’을 선보였으며 이어서 2023년 광주선배시민 자원봉사 수행기관 활동영상물을 상영하며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광주사회서비스원 보 도 자 료 작성 빛고을타운 사회공헌팀 TEL 062)603-8864 받으신 직후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s://www.bitown.or.k r 자료구성 총 3쪽, 사진 4매 포함 ▢ 뒤이어 ▲국민의례 ▲개회선언 ▲축사 및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 선배시민 성과공유회 및 사례발표 ▲정책 제안문 발표 ▲광주선배 시민 활동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 특히 선배시민철학과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2인(북구 노인종합복지관, 광산구더불어락노인복지관)에게 한국노인복지관 협회장상을 수여했으며, 참석자 전원이 함께한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올 한해 각 수행기관에서 시행했던 선배시민 활동방향과 과정들을 집대성한 사업성과 공유, 광주 선배시민자원봉사센터를 대표할 정책 제안문 발표 등 지역공동체 번영을 위한 지평을 넓히고 세대간 교류를 확산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다.
▢ 김용덕 본부장은“선배시민들의 경험과 경륜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곳곳에 스며들어 광주를 풍요롭게 만들어 가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