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암호화폐로 돈 벌게 해줄게"…17억 편취한 30대 구속기소

암호화폐 투자로 돈을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17억원을 편취한 30대가 재판에

등록일 2023년10월12일 00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비트코인 암호화폐 코인 광풍 중독 투자    뉴시스

 

 

암호화폐 투자로 돈을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17억원을 편취한 3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안산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조희영)는 최근 특정경제범죄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등 혐의로 A(30)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암호화폐 투자로 돈을 벌게 해주겠다"고 속여 2018년 10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친구와 지인 등 3명으로부터 17억여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암호화폐 보유량 등을 조작한 사진을 피해자들에게 보여주면서 자신이 12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속여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피해자들에게 받은 돈을 앞선 투자 손실 등으로 인한 채무를 변제하는 등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A씨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했으나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압수영장을 발부받아 A씨의 거래 내역을 확보하는 등 보완수사를 진행, 그를 구속해 재판에 넘겼다.

검찰 관계자는 "가상자산 투자 명목 사기 범행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죄책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