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전남 서해안서 강한 비구름 유입…주말 최대 300㎜

시간당 최대 80㎜ 강한비·강풍 예보

등록일 2023년07월15일 09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뉴시스

 

 

주말 광주·전남지역은 전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비구름이 유입되면서 최대 300㎜의 많은 비가 예보됐다.

15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광주·전남지역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서해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10㎜ 이상의 비가 내리고 있다.

이날 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지역별 누적 강수량 신안 홍도 27.0㎜, 장성 상무대 14.5㎜, 함평 월야 10.5㎜, 신안 임자도·영광 10.0㎜, 무안 운남 8.5㎜ 등을 기록 했다.

장성·무안·함평·영광·신안·흑산도·홍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다.

전남 서해안(해남·영암·무안·함평·영광·목포·신안·진도·흑산도·홍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고, 서해남부 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도 내려졌다.

이날 오전 서해상을 중심으로 강한 비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시간당 30∼60㎜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전 6시를 기해선 광주·나주·담양·곡성·구례·영암·목포에는 호우예비특보가 발효됐다.

16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예상 강수량은 100~250㎜이며 많은 곳은 300㎜이상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광주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강한 비가 예보돼 산사태와 하류지역 침수가 우려된다"며 "기상예보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