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송소희, 1년반만에 컴백…'구름곶 여행 : 저니 투 유토피아'

뮤지션 송소희가 새 앨범 '구름곶 여행 : 저니 투 유토피아(Journey to Utopia)'를 발매

등록일 2022년11월26일 23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송소희. 2022.11.26.    뉴시스

 

 

뮤지션 송소희가 새 앨범 '구름곶 여행 : 저니 투 유토피아(Journey to Utopia)'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가 26일 밝혔다. 지난 싱글 '내나라 대한' 이후로 약 1년 반만의 컴백이다.

이번 앨범엔 '몽금포타령', '구름곶 가는 길', '구름곶 여행' 등 총 3트랙이 실렸다.

송소희가 처음으로 작사·작곡에 참여한 음반이다. 황해도 민요 '몽금포타령'과 이를 모티브로 창작한 '구름곶 여행'이 한 앨범에 담겨 있다. 전통성과 창작을 넘나드는 송소희의 음악 세계를 보여주는 지점이라고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전했다.

'몽금포타령'은 송소희 특유의 국악 발성에서 나오는 활기차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장구 반주로 이뤄졌다. '구름곶 여행'은 동화 한편을 들려주는 듯한 노랫말로 서정적인 목소리에 몽환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여운을 전한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전통음악의 범주 안에서 꾸준하게 음악적 역량을 쌓아나갈 송소희의 음악을 응원해달라"고 청했다. 송소희는 올해 8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 계약을 맺은 뒤 새로운 음악적 방향을 예고했다. 이 레이블엔 다양한 장르의 인디 뮤지션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