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여수해경, 고흥 외나로도 앞 해상서 예인선 화재... 다행히 인명피해 없어

- 39톤급 예인선 기관실 화재, 신속한 초동 조치와 진압으로 확산 막아 -

등록일 2024년10월12일 21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경찰이 선박의 화재를 진압하고 잠재화재를 확인하고 있다.

 

 

 

 


                         해양경찰이 화재를 진압하고 잠재화재를 확인하고 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고흥 외나로도 앞 해상에서 39톤급 예인선에 화재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초동 조치 및 진압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2일 오전 3시 36분께 고흥군 외나로도 남쪽 약 5.1km 해상에서 39톤급 예인선 A호(승선원 2명)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선장으로부터 신고접수 됐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경비함정과 구조대를 급파하고 인근 선박 등에 구조 협조 요청을 하였으며, 해경 세력 도착 당시 구조 협조 요청을 받은 민간 선박이 소화기를 이용해 초동 조치를 하고 있었다.

 

해경은 기관실에서 연기와 함께 불꽃이 보여 진압장비를 착용하고 소화 작업을 진행해 1시간여 만에 화재를 진압했다.

 

사고 선박은 880톤급 부선을 끌고 항해하던 중 기관실에서 화재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기관실 일부가 불에 탔으나 신속한 초동 조치와 화재 진압 덕분에 인명피해와 확산을 막았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사고 선장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와 감식을 통해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