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여수해경, 전시 대비 2024 을지연습 돌입

- 19 ~ 22일 4일간 비상 대비 계획 검증과 전시 전환 절차 연습 -

등록일 2024년08월19일 12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을지연습을 진행하는 최경근 서장

 

 

 


                        2024 을지연습에 돌입하는 여수해경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국가안보와 국민 안전을 위한 국가 위기관리 종합훈련인 을지연습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찰서 2층 회의실에 전시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경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전시 전환 절차를 숙달하는 을지연습을 시작했다.

 

올해로 56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1968년 북한 무장공비 침투 사건을 계기로 시작된 국가 차원의 위기관리 종합훈련이다.

 

여수해경은 이번 을지연습에서 ▲전시 직제 편성훈련 ▲기관 소산 훈련 ▲ 전시 상황 대비 각종 유형의 도상 훈련 등을 통해 비상사태 대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훈련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1일 오후 2시께 여수시 신항 인근 해상에서 해군3기지방호전대 등 6개 기관이 참가하는 민·관·군 합동 항만 방호 훈련과 수난 대비 기본훈련을 실전처럼 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국가 비상 대비 태세 확립과 급변하는 해상 안보 위협을 반영하여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연습 기간 국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실과 일선 현장 파출소 등은 평상시처럼 운영된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