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 ‘함께해요 안전광주 공모전’ 시상식

- 대상 조선봉·정희우·박준우 등 27명 수상 - 22∼26일 시청 1층서 수상작 전시회

등록일 2024년07월19일 2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안전광주 공모전_유치부 대상_박준우

 

 

 


                                     안전광주 공모전_중고등부 대상_조선봉

 

 

 


                                       안전광주 공모전_초등부 대상_정희우

 

 

 


                                                안전광주 공모전 시상식 후 기념촬영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9일 광주시 인재교육원에서 시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함께해요 안전광주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함께해요 안전광주 공모전’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4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포스터 작품을 공모했다. 응모 접수된 311개 작품에 대해 작품의 완성도, 표현력, 참신성 등을 심사해 27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중·고등부 조선봉 학생(광주예술고등학교)의 ‘안전–빼시겠습니까’, 초등부는 정희우 학생(중흥초등학교)의 ‘운전중 휴대폰 사용금지’, 유치부에서는 박준우 어린이(윌링스유치원)의 ‘화재신고 119’가 선정돼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또 최우수상에는 ‘안전의 외침을 들으세요’ 등 4점, 우수상 8점, 특별상과 장려상 12점 등 모두 27점이 선정됐다.

 

수상작품들은 화재신고와 소화기사용, 횡단보도에서 휴대전화·헤드셋 사용 금지, 졸음운전 금지, 운전 중 핸드폰 사용 금지와 안전벨트 착용 등 일상생활에서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다.

 

광주시는 ‘안전광주 공모전’ 수상작품들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시청 1층에서 전시한다.

 

이부호 안전정책관은 “올해 공모전에서 청소년들의 안전에 대한 깊은 인식과 번득이는 지혜를 볼 수 있었다”며 “안전은 결코 타협할 수 없는 가치로 우리가 반드시 준수하고 행동해야 할 책무인 만큼 안전문화 환경이 조성돼 시민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