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시, 빛고을장학금 271명 1억6600만원 지급

- 빛고을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학업장려·생계곤란 등 선발 -강기정 시장 “장학생들 빛나는 꿈 응원…유능한 인재로 성장”

등록일 2024년06월28일 2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장학증서를 수여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2024년 상반기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장학증서를 수여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빛고을장학재단(이사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8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빛고을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빛고을장학생들을 대표해 참석한 24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선정된 빛고을장학생은 광주시교육감, 자치구청장 등의 추천을 받은 중학생 57명, 고등학생 175명, 대학생 39명 등 총 271명이다. 분야별로는 학업장려 106명, 생계곤란 105명, 지정장학생 60명으로, 이들에게 총 1억6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규정 학생은 “좋은 기회에 장학생으로 선발돼 너무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받은 장학금으로 학업에 매진해 광주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빛고을장학재단 이사장인 강기정 광주시장은 “오늘 수여한 장학증서는 종이 한 장일 뿐이지만, 이 속에는 장학금을 기탁해 준 기관·기업, 부모님, 친구 등 여러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깃들어 있다”며 “장학생들의 빛나는 꿈을 응원하고 ‘마음’을 받은 만큼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 주변에게 전달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빛고을장학재단은 지난 4월 이사회를 열어 장학사업 예산을 5억원으로 증액하고 장학 대상자도 500여명으로 확대했다. 하반기에는 학업장려(대학생), 예‧체능‧특기, 지정장학생, 이사장 추천 장학생을 9월 공고해 10~11월 중 선발할 계획이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