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충장로 1~4가 ‘아름다운 간판 거리’로 거듭났다

126개 간판 신규 설치…5가 선정으로 ‘전국 유일’ 우수사례 기대

등록일 2024년06월07일 23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충장로 1~4가 ‘아름다운 간판 거리’로 거듭났다

 

 


                                       충장로 1~4가 ‘아름다운 간판 거리’로 거듭났다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2023년 행정안전부 간판 개선 사업’ 공모 선정으로 시행한 ‘충장로 4가 간판 개선 사업’을 최근 마무리 짓고, 126개 간판을 신규 설치하며 아름다운 간판 거리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행정안전부 간판 개선 사업에 ‘충장로 5가’까지 선정됨에 따라 지난 2020년 충장로 1가부터 5가까지 총 1,093m의 거리가 전국 유일의 간판 개선 사업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구는 지난해 4월부터 4억 6천만 원을 들여 장충상회(충장로4가 입구)에서 보석 갤러리에 이르는 50개 건물, 126개 업소를 대상으로 ‘충장로 4가 간판 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기존 원색적이고 노후화된 간판과 대형 돌출간판 등을 정비하면서 ‘간판 디자인 학교’를 운영하며, 주민을 대상으로 간판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제고하고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해 업소별로 개성 있는 간판을 제작하는 데 일조했다.

 

이로써 광주 시민들의 오랜 추억과 낭만을 간직한 충장로4가는 간판 개선 사업을 통해 한층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와 함께 동구는 지난 3일 충장로4가 번영회(회장 정현주)와 ‘간판 자율관리단’ 협약을 체결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충장로4가 간판 개선 사업을 지속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상권의 중심인 충장로 거리를 연차별 간판 개선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밝고 깨끗하게 변화시킬 것”이라면서 “주민과 관광객이 찾아오고 싶은 거리, 기억에 남는 거리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