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이 수입커피' 꼭 반품하세요…발기부전치료제 성분 검출

식약처, 온라인 쇼핑몰 등서 부당 광고 적발 부작용 우려 '타다라필' 검출 확인 판매중단

등록일 2024년03월23일 2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입 커피에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타다라필(Tadalafil)*’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등의 조치한다고 밝혔다. (사진=식약처 제공) 2024.03.22.    뉴시스

 

 

수입산 커피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 중단 조치했다.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일반식품을 질병예방·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부당 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기획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수입 커피에서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타다라필(Tadalafil)’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등의 조치한다고 밝혔다.

타다라필은 전문의약품 성분으로 두통, 근육통, 소화불량, 심근경색, 협심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회수 대상은 수입식품등 수입·판매업체 ‘지에스유 솔루션(서울시 금천구)’이 수입·판매한 ‘에너지커피(커피원두 30%)' 제품으로 제조일자가 2022년 12월 23일인 제품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다"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