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게판다" 중고거래 속여 26억 꿀꺽…사기단 17명 송치
중고거래를 가장해 4118명으로부터 26억원 상당을 가로챈 범죄조직 일당이 사용한 가짜 물품과 보증서 사진. (사진=광주경찰청 제공)온라인 중고거래를 가장해 수십억원대 사기 행각을…
중고거래를 가장해 4118명으로부터 26억원 상당을 가로챈 범죄조직 일당이 사용한 가짜 물품과 보증서 사진. (사진=광주경찰청 제공)온라인 중고거래를 가장해 수십억원대 사기 행각을…
친환경 인증 부표. (사진 = 완도해경 제공)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서류를 허위로 작성해 수억원 상당의 친환경 인증부표를 빼돌린 전남 완도지역 전·현직 어촌계장과 어촌계 관계자들이 …
곡성 뚝방마켓 운영을 둘러싼 논란이 형사 사건으로 비화했다. 전 뚝방마켓조합 임원자 대표가 언론인 A씨를 허위사실 공표와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전남 …
전남 화순군 도곡면 지석천의 한 제방도로에 나무가 무단 식재돼있다.국가하천 제방에 대한 무단 수목 식재와 부적절한 계약 집행이 정부 감찰로 드러나면서 전남 화순군이 중징…
관급공사 수주 개입 의혹을 받아온 전·현직 곡성군수에 대한 경찰의 보완수사가 마무리됐다. 경찰은 추가 증거를 확보해 수사 결과를 검찰에 통보하며 최종 판단을 넘겼다. 직권남용 혐의…
곡성군전남 곡성군의 수의계약이 관외 업체에 집중됐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지역 건설업계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 공사 지연과 차명 계약 의혹까지 겹치며 군의 계약 집행 전반을 둘러싼 …
전남 곡성군의 수의계약이 관외 업체에 집중됐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지역 건설업계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 공사 지연과 차명 계약 의혹까지 겹치며 군의 계약 집행 전반을 둘러싼 신뢰 …
전남 곡성 조상래 군수전남 곡성군수 선거를 넉 달 앞두고 조상래 군수가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재송치되며 지역 정가가 요동치고 있다. 경찰은 보완수사 끝에 기소 의견을 유지했고, …
‘7억 6천만 원’ 투입 진도초 ‘다담은 화장실’ 사용 중단 진도초등학교에 7억6천만 원을 들여 만든 ‘다담은 화장실’이 설치 한 달 만에 사용 중단됐다. 외부에서 내부가…
곡성·구례 일대에서 활동해 온 이른바 사이비 기자가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을 빌려 주고 공사대금을 가로채 채무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며 지역 사회에 파장이 커지고…
노조는 지난 15일 장성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계와 침묵을 강요하는 조직 문화 속에서 발생한 구조적 성범죄”라고 주장하며 철저한 진상 규명을 요구했다.전남 장성군청에서 상…
광주지방법원 전경기자 신분을 사칭해 연인에게 수억원을 갈취한 사이비기자가 법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도 반성 없이 항소에 나서 사회적 분노가 커지고 있다. 피해자뿐 아니라 지역 사회…
폐기물매립장 정비사업 현장 조감도전라남도 해남군이 발주한 100억 원 규모의 폐기물매립장 정비사업 현장에서 현장대리인, 품질관리자, 안전관리자 등 법정 필수 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
순천시가 교량 재가설 등 공공사업 과정에서 59억 원대의 관급자재를 특정업체와 수의계약을 통해 낙찰률 94%로 납품받으며 약 3억6천만 원을 과다 지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와…
광주 북구 신용동 일대 차량 통행로에 야간 불법주차된 대형 차량들광주 북구 신용동 일대 차량 통행로에 야간 불법주차된 대형 차량들로 인해 사고 위험이 급증하고 있으나, 북구청의 단…
인도가 무성한 잡초에 뒤덮여 시민 통행에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광주 북구 신용동 일대 인도가 무성한 잡초에 뒤덮여 시민 통행에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나, 북구청의 조치가 지연…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지난 6월5일 오후 광주 서구 광주시청 '영산강 익사이팅 존' 실무부서를 압수수색 한 뒤 관련자료를 확보해 나오고 있다. 경찰은 '영산강 익사이팅 …
서임석 광주시의원이 보낸 딸 첫돌 안내문자. (사진=독자 제공)광주시의회 서임석 의원이 딸의 첫 돌을 맞아 공무원을 포함한 다수에게 문자 메시지를 발송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됐…
전남 해남군이 발주한 폐기물매립장 정비사업 현장에서 법령상 의무적으로 상주해야 할 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파장이 커지고 있다전남 해남군이 발주한 100억여 원 규모의…
광주경찰청 전경전남도립대학교의 한 학과장이 무자격 강사에게 강의를 배정해주는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해당 학과장은 강의료 일부를 챙기고, 가짜 학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