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강진군의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 조성되고 있다.30일 강진군에 따…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강진군의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강진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 조성되고 있다.30일 강진군에 따…
강진 내돈내산 SNS 2월 특별 이벤트 홍보안강진 내돈내산 SNS 2월 특별 이벤트 홍보안강진군이 관내 소상공인 업소 활성화와 홍보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강진군 내돈내산 SNS…
- 쌀귀리가공식품강진군이 지역 대표 특산물인 쌀귀리를 활용한 농업·식품 산업의 융합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강진군은 전국 최대 쌀귀리 주산지로, …
30여 년간 학생들의 발길이 끊겼던 폐교부지가 첨단 스마트농업 거점으로 다시 숨 쉬고 있다.강진군은 강진읍 영파리 565번지에 위치한 옛 강진서초등학교 영파분교 부지를 ‘전남 YO…
- 상가정기총회강진상가번영회가 지난 22일,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강진상가번영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5년 사업 결산보고를 비롯해 감…
강진군 고려청자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4회 연속 우수 박물관으로 선정됐다.강진군은 고려청자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25년 공…
1- 디지털-바이오발효(고추장강진군이 ‘일 잘하는 강진군’의 기조 아래, 미래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2026년 한 해 동안 3대 분야 5개 장기…
지난 15일, NH농협은행 강진군지부 장영조 지부장, 강진군산림조합 윤길식 조합장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새해에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며 지역사회에 훈훈…
지난해 12월 기준 장성군의 인구가 1년 전인 2024년 12월보다 1116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성군 제공장성군이 지방 소멸과 인구 감소 우려를 해소하는 유의미한 통계를 …
강진공공산후조리원 신생아실에서 간호사가 아이를 돌보고 있는 모습.강진군이 2026년 새해부터 저출생 위기에 대응해 임신부터 출산, 산후 회복과 영유아기 돌봄까지 이어지는 전 생애 …
희망2026나눔캠페인 지정기탁식(갑진갈비)새해를 맞은 강진군에 각계각층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5일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상미 씨를 비롯해 정한규 딸기수출연구회 부회…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서울지역 청년들의 강진 교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서울 관악청년센터, 금천청년센터, 강진청년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3일 서울시 관악구…
관광객 들이 강진 관내 식당을 이용하고 있다.“올해도 반값 여행하죠? 언제 시작해요?”“작년엔 신청 못 했는데, 이번엔 꼭 가고 싶어요.”지난해 연말부터 강진군청 문화관광과에는 하…
먹깨비 매출액 그래프(22.7.~25.12.31.)강진군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인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이벤트를 2026년에도 이어갈 것을 예고했다.강진군에서는 산업구…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강진군 시상 현장강진군과 강진문화원이 추진한 ‘폼생폼사(폼生폼士) 강진향교’가 2023년에 이어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
강진군은 지난 12월말 현재 기준으로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2024년 처음으로 강진 반값여행 정책을 시행한 이후에는 34배 성장…
1차 산업(농업) 분야 현장소통 간담회와 영동농장영농조합법인 유기농 쌀 미국 수출 상차식강진군이 농업 현장과 세계 시장을 잇는 의미 있는 하루를 만들었다.강진군이 지난 2일 신전면…
지난 18일 강진 아트홀에서 열린 송년콘서트 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김기태) 산하 전남음악창작소가 지난 18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 ‘2025 전남음악창작소 뮤지션 송…
지난 10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이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마주앉아 고충 및 애로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강진군이 지난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