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도, 대규모 행사 식품안전사고 예방 총력

- 시군·외식업협회 등 위생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

등록일 2023년09월17일 0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음식문화 개선 워크숍

 

 

전라남도는 15일부터 이틀간 여수에서 도·시군 공무원과 외식업협회 관계 자가 참여한 가운데 워크숍을 열어 전남에서 개최하는 하반기 대규모 행 사에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워크숍은 전남도가 22개 시군, (사)한국외식업중앙회전남지회 간 위생 분 야 안전관리와 음식문화개선 협업을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와 시군 식품위 생담당 공무원, 외식업협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전남 방문의 해(2022~2023)를 맞아 10월 국제남도음식문화축제, 전 국체전, 국제농업박람회 등 메가이벤트 행사가 연이어 개최됨에 따라 먹거 리 안전을 위한 식품의 위생적 취급관리 등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도 진 행됐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워크숍이 전남도의 식품안전 및 음 식문화 개선 도약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담당 공무원과 외식업협회 관 계자 간 위생 분야 협업을 통해 굵직한 하반기 국내·국제행사 성공 개최 밑거름 역할을 하자”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깨끗하고 품격있는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개별찬기를 이용한 덜 어먹기,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친절서비스 실천 등 음식문화 개선 캠페인 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다.

 

전남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올해 ‘식품안전관리’ 전국 최우수기관으 로 선정됐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