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강기정 시장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 광주에 투자해달라"

국제투자유치포럼 참석…"기업 요구에 응답할 준비됐다" 강조

등록일 2023년09월15일 0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 광주시장이 14일 오전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국제투자유치포럼 개막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강기정 광주시장은 14일 "실증 중심의 도시, 인공지능(AI) 인재양성 사다리 완성, 글로벌 수준의 투자환경 조성과 정주여건 개선 등을 통해 기업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파트너가 되겠다"며 "광주시는 기업의 요구에 응답할 준비가 됐다. 광주에서 기업의 미래를 꿈꾸며 투자해달라"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이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국제투자유치포럼에 개막식에 참석,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세계 질서의 변화 양상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협력을 통해 생존과 발전 전략을 짜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세계는 경제 위기, 기후위기, 전쟁, 팬데믹 등으로 일국 주도의 세계 질서는 이제 낡은 것이 됐고 새로운 질서는 아직 뚜렷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진단했다.

강 시장은 "의료·바이오·미래 에너지와 모빌리티 산업 등 세계적 트렌드를 좇고 이끌어가는 그래서 방향을 모색해야 할 시기"라며 "글로벌기업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오늘같은 만남의 기회가 소중하고, 앞으로 더욱 많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지난 1월 지역기업 등 광주대표단을 이끌고 참가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글로벌기업을 만나면서 광주 대표산업인 인공지능과 미래차 산업 방향이 맞다는 것을 확인하고 확신할 수 있었다"며 "엔비디아·아마존·블룸버그 등 세계적 기업들이 광주의 방향에 동의하는 한편 광주에 관심을 갖고 광주와 함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시장은 개막식 참석에 앞서 지멘스·아마존웹서비스·히타치에너지코리아·디트로이트 일렉트릭·오스터오진바이오·애스펙트바이오시스템·리릭로봇·글라스다이내믹스·솔라엣지코리아·쿼너지솔루션·한국에이브이엘 등 국제투자유치포럼 참여기업과 환담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