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전남지역 4개 대학이 연합하여 관광 스마트화를 위한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개최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광주전남 소재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전남 관광아이디어 해커톤대회를 개최

등록일 2022년02월07일 2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본부장 나주몽) 관광분야 자율과제를 주관하는 4개 대학(광주대, 광주여자대, 동신대, 호남대)이 공동으로 오는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광주전남 소재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전남 관광아이디어 해커톤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관광, 웰니스관광, 관광신산업 등 3개 섹션의 주제로 진행되며 이미 1월 28일 예선을 통해 선정된 6개 대학 13개팀이 본선에 진출해 아이디어를 겨루게 된다.

 

대회 첫날인 9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1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퍼실리테이터들과 함께 아이디어 탐색 및 도출을 진행하고 오후 1시부터 팀별 아이디어 발표 및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광주전남지역 4개 대학이 관광분야산업 인재가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양질의 관광분야 구성원을 확보하고, 스마트관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함께 노력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것이며, 광주전남의 미래 관광산업이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방향을 찾기 위한 다양한 실험적 아이디어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참가팀들에게는 10일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200만원, 금상 3팀 각 150만원, 은상 4팀 각 100만원, 동상 5팀 각 50만원, 장려상 10팀 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