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소방, 차량강제개방 특별훈련

- 차량화재, 교통사고 등서 인명구조…엔진룸 개폐장치 개방 등 실시

등록일 2022년10월31일 23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_차량강제개방 특별훈련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차례에 걸쳐 북구 일곡동에 위치한 폐차장에서 차량화재 및 교통사고 발생 시 인명구조를 위한 차량 강제개방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구조대원 78명이 참여했으며 차량사고 현장에서 엔진룸 개폐장치 개방과 차량 내에 갇힌 요구조자 구조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유압장비, 에어백, 동력절단기 등 구조장비를 활용해 ▲차량 엔진룸 개방 ▲안전한 작업을 위한 차량 고정 및 지지 ▲차량 유리 파괴 ▲차량 내 인명구조 등 다양한 사고 유형을 가정하고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차량 엔진룸은 제조사에 따라 장금장치의 개수(1·2·3개 등)가 다르며, 특히 외제차는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광주소방본부는 2020년 12월에 차량별 엔진룸 강제 개방 대응 매뉴얼을 자체 제작해 차량사고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다.

 

소방안전본부 김영일 구조구급과장은 “실전과 같은 차량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대응매뉴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이를 통해 구조대원의 인명구조 역량을 향상으로 구조 현장에서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