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 속 작은 지구촌...(사)코코넛, '다같이 더가치' 다문화축제

-이주민과 지역민 화합•소통 자리 마련 -한국어 노래자랑•인성강연 등 '풍성’ -사업가들의 후원으로 경품추천을 통해 훈훈한 시간이 되어

등록일 2022년09월18일 1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크라이나 댄스

 

 

 


             중국다온동아리공연

 

 

 


                           다같이더가치 행사 사진

 

작은 지구촌 축제의 장인 '다같이 더가치' 다문화 축제가 지난 17일 광주문화체육센터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19일 사단법인 코코넛에 따르면 '다같이 더가치' 다문화 축제는 이주민과 지역민의 공감과 화합의 장으로서 문화와 인성교육으로 하나되는 작은 지구촌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코코넛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광주여성단체연합 광주사랑회 , SP기업, 광주광역시광산구소상공인연합회가 후원했다.

 

특히 2022년도 광주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가을을 맞아 광주지역 다문화 가족, 지역민 등이 끼와 재능을 펼치며 함께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약 500여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본 행사에 앞서 양구진 코코넛 대표의 환영사에 이어 이귀순 광주시의회 부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귀순 부의장은 "오늘 행사가 이주민의 사회참여 역량을 키우고, 문화적 주체로서 성장하고, 광주에서 광주공동체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보장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모두 건강한 마음을 가지고 즐거운 생활속에서 행복한 광주살이가 되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김기성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뒤에서본 배경사진

 

 

 

유트브로 실시간 생중계 된 이날 행사에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계문화공연(동티모르,중국,태국,아프리카 등)▲한국어 노래자랑▲인성 강연▲경품추천▲우수참가자 시상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끼를 맘껏 뽐낸 외국인 노래자랑과 세계문화공연은 따뜻한 감동과 끊없는 박수가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를 진행한 총괄본부장은 “어느치과 병원의 원장님께서 20만원권 쿠폰을 발행해 5명의 다문화가정에 치료를 해주겠다며 100만원의 재능기부 및 후원을 하시는 것을 보면서 앞으로도 계속하여 한국의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일들을 진행하겠다” 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포부를 밝혔다.

 

특히 인성강연에서 김기성 명예교육학 박사가 룰라 대통령의 사례를 통해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는 법을 강연해 타국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는 이주민과 다문화 가정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평가다.

 

외국인 노래자랑에서 새터민대표로 활동하는 남유정씨는 “다같이 더가치” 상을 수상했다. 오늘이 마치 생일이었던 남유정씨를 위해 참석자들이 생일축하송을 부르며 모두가 하나되는 시간이 되었고, 경품추첨에도 좋은 선물을 받게 되어 뜻깊은 생일날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오정 전남대 유학생(중국)은 "코코넛이 광주에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감동받았다. '괜찮아, 할 수 있어, 잘 될거야'란 강연의 메시지처럼 마음이 힘들더라도 문제가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전체 노래자랑시상식에서

 

 

 


                             청년세계댄스

 

 

 


                샤오싱싱 어린이 다문화합창단의 합창

 

 

한편, 코코넛은 광주에서 설립된 국제개발NGO로 국내외에서 재능지원, 긴급구호, 인권인성교육, 환경개선사업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문의전화는 062-603-1199로 하면된다.

 


                  동티모르팀의 식사1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