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주소식]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어린이·청소년 수강생 모집 등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하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

등록일 2022년08월05일 0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하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뉴시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하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하반기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은 어린이 토요문화놀이터(초등학생), 창의 술술 논술교실(중학생·초등학생) 과정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운영된다.

어린이 토요 문화놀이터는 '창의수학&보드게임' '어린이 미술교실' '도자기 빚는 도서관' '이야기로 배우는 어린이 한국사' '어린이 마술교실' '체스교실' '어린이 캘리교실' '어린이 중국어' '어린이 과학실험'으로 구성됐다.

창의 술술 논술교실은 중학생 대상의 '청소년 창의 논술교실'과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창의 글쓰기 교실' 등이 진행된다.

◇호남대 '젊은여름' 주제 공연·영상 콘텐츠 공모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는 전국의 청소년(13세~19세)을 대상으로 젊은 여름을 주제로 한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2분 이상의 오디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연 분야와 22초 이상의 자유 주제 영상이다.

작품은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다음달 5일 호남대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통해 결과를 공개한다.

수상자에게는 호남대학교 총장상 및 부상(1등), 문화예술교육원장상 및 부상(2등), 링크3.0 단장상 및 부상(3등)이 수여된다.

 

◇광주문화신협, 조선대에 5000만원

조선대학교는 광주문화신협이 '중앙도서관 스마트UP' 발전기금으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광주문화신협의 발전기금 기부는 지난해 8월 창업어부바 장학기금 5000만원에 이어 두번 째다.

조선대는 발전기금을 중앙도서관의 '스마트 융·복합 시스템 구축' '최첨단 스터디 카페 조성' '미디어센터' '스마트 교육환경 조성'에 사용할 계획이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