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강기정 광주시장, 제12대 한국상하수도협회장 취임

"국민 체감 개선사업으로 수돗물 신뢰 높이겠다"

등록일 2022년08월05일 07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취임 인사말을 하고 있는 강기정 신임 협회장   뉴시스

 

 

강기정 광주시장이 제12대 한국상하수도협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6월까지 3년이다.

강 협회장은 4일 서울 한국상하수도협회 청사서 열린 취임식에서 "노후한 옥내급수관 개량과 급수설비 제도 개선, 정수장 위생안전 인증제 등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돗물 개선사업을 적극 시행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 발전과 우리나라 상하수도의 선진화를 위해 든든한 동반자로, 가장 믿음직한 벗이 돼 아무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여러분과 함께 열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지난 2002년 1월 '수도법' 개정을 통해 설립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맑은 물 공급으로 보편적 물복지를 실현하고 상하수도 선진화로 국민 공공복리를 증진하기 위해 정책 개발, 연구, 홍보, 컨설팅, 기술지원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간 고건 서울특별시장(1대), 안상영 부산광역시장(2대), 허남식 부산광역시장(3~4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5~6대), 박원순 서울특별시장(7~8대), 권영진 대구광역시장(9~10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11대)이 역임했다.

 

뉴시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