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광양시 광영건강센터, 주민힐링 DAY ‘작은 정원 만들기’ 운영

- 탄소제로 업사이클링으로 힐링하고, 환경 지키고 -

등록일 2022년08월03일 15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시 광영건강센터, 주민힐링 DAY ‘작은 정원 만들기’ 운영-통합보건과

 

 


    광양시 광영건강센터, 주민힐링 DAY ‘작은 정원 만들기’ 운영-통합보건과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0~19일 총 4회에 걸쳐 마음을 힐링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작은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작은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전문강사의 재능 기부로 운영되며 페트병, 고무신, 맷돌 등을 이용한 탄소제로 다육 정원 만들기와 토피어리 작은 정원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프로그램 전과 후 스트레스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마음 건강 상태를 들여다보는 과정이 진행된다.

 

또한 현대 사회의 큰 문제인 지구 온난화의 억제를 위해 탄소제로와 지구 온난화의 관계를 알아보고, 개인 단위에서 작게나마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을 나눠보며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가질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손 씻기, 환기·소독 등 일상 속 감염 차단을 위한 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임유미 광영건강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현대인에게 마음 힐링과 스트레스 감소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갖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