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화순군, 화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집중 단속

부정 수취·불법 환전 중점 단속...위반 확인 시 2000만 원 이하 과태료

등록일 2022년03월14일 22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 포스터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화순사랑상품권의 부정유통 행위를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집중 단속한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상품권 결제 거부 또는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개별 가맹점이 부정한 방법으로 수취한 상품권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다.

 

군은 적발된 가맹점에 대해서는 가맹점 등록취소 등의 행정처분과 2000만 원 이하 과태료 처분, 부정 사용 상품권 환수조치 등 재정적 처분을 함께 내릴 예정이다.

 

이에 더해, 이른바 ‘상품권 깡’ 등 심각한 부정유통이 의심되면,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 해 부정유통을 뿌리 뽑을 방침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행, 유통하는 상품권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유통이 전제돼야 한다”며 “군민 모두가 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화순군은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상품권 결제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의심 가맹점을 불시 단속하고 부정유통신고센터(061-379-3162)를 연중 운영해 상품권 부정유통 근절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손권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UCC 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